신용구 작가 press room
Vote Reply Modify Delete Forward Prev Next Post List

  Author   : shiny9 [ ladmin ] Vote: 376, Download: 184, Hit: 2183, Lines: 24, Category: Etc.
2008 서울시, 산뜻 발랄한 청계천 문화페스티벌로 Let`s go
Download : 청계천_축제.jpg (42784 Bytes)

청계천_축제.jpg
서울시, 산뜻 발랄한 청계천 문화페스티벌로 Let`s go
연합뉴스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08.04.04 14:07

서울시설공단, 4.5(토)부터 매 주말 청계광장에서 다양한 문화행사 선보여
지난해, 주말마다 청계천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음악과 멋진 춤, 색다른 볼거리를 선보였던 「청계천 문화페스티벌」이 올해도 찾아왔다. 4월에는 댄스와 음악 공연 외에도 볼더링 대회(6∼7m의 암벽을 맨손으로 오르는 경기)와 퍼포먼스, 유스컬처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준비했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우시언, www.sisul.or.kr)은 4월 5일(토) 청계광장 특설무대에서 "좋은 소리 festa"를 시작으로 「2008년 청계천 문화 페스티벌」의 문을 연다. 하류에서 시작한 꽃 소식이 상류로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봄 햇살을 받으며 다양한 행사를 느끼기 좋을 것.

봄에 전령사인 매화는 청계천 하류 마장2교에서 용답 육교 좌안 구간에서 그 단아한 자태를 만날 수 있으며 마장 2교를 지나 상류로 발걸음을 옮기면 지난해 구례군에서 기증 식재한 '산수유'가 노란색의 화사한 얼굴로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매화와 산수유 꽃으로 시작된 꽃의 향연은 상류로 올라가며 개나리며 진달래로 이어지고 이제 막 새싹을 틔우기 시작한 원추리며 노랑꽃창포의 수줍은 미소를 만끽할 수 있다.

문화 페스티벌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펼쳐지며, 스포츠 댄스와 뮤직 퍼포먼스, 브라스밴드의 공연과 함께 둘째 주에는 볼더링 대회, 넷째 주에는 사랑의 카드 보내기 등 다양한 즐거움이 마련돼 있다.

청계천 문화 페스티벌은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자연을 배경삼아 펼쳐지며,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바깥 활동하기 좋은 4월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첫째 주 토요일에는 「좋은소리 Festa」가 기다린다. 국내 유일의 프로페셔널 라틴댄스 전문 공연팀 "시마"가 정열적인 댄스를 보여주고 이어 여성 4인조 뮤직 퍼포먼스 그룹 "ECA(에카)"가 '이따 이따요'나 '어머나' 같은 트로트부터 '아바 메들리' 등의 뮤지컬 곡까지 선보인다. 관람객 참여 이벤트와 시민가요제도 있다. 일요일의 「유스컬쳐 갤러리」는 아카펠라와 댄스 공연, 레크리에이션이 준비돼 있으며 솟대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

「국제 볼더링 선수권 대회」가 4월 12일(토)와 13일(일)에 있을 예정이다. '볼더링'이란 6∼7m의 둥근 형태의 암벽을 맨 손으로 오르는 경기. 다이나믹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로 유럽 등지에는 수많은 매니아가 있지만 우리나라는 퍼포먼스를 통한 알리기 단계이다. 12일에는 예산과 준결승전, 13일에는 여자와 남자 일반부 결승전이 열린다.

셋째 주는 「소리축제」와 「전시 퍼포먼스 - 현의 변주」가 펼쳐진다. 19일 오후 4시와 7시에 열리는 「소리축제」는 금관악기 연주팀인 "조이브라스"의 공연과 태권도와 합기도, 쿵푸를 합친 극한의 묘기무술을 볼 수 있다. 대통령 취임식 때도 공연했던 익스트림 마샬아츠 "렉스마" 8명이 손기술, 병기술, 덤블링과 회전기술 등을 선보인다. 20일에는 신용구 씨의 「현의 변주」. 시지프의 무거운 바위가 청계천에서는 꿈과 희망으로 바뀐다는 내용을, 청계광장에서 광교를 건너 다시 광장으로 되돌아오는 순환 퍼포먼스로 승화시킨다. 신용구 씨는 프랑스, 독일 등에서 퍼포먼스 작업을 발표한 저명 아티스트다.

「사랑의 카드 보내기」가 문화 페스티벌의 마지막 프로그램.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적어 보내는 행사로 모인 카드는 무료로 발송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아울러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불교문화를 좀더 친근하게 향유토록 하기 위한 「청계천 연등축제」도 열린다. 마지막 주 내내 펼쳐지며 청계광장에서 삼일빌딩까지 팔각연등 600여개와 청계천 물 위에 용등, 잉어등, 연꽃등, 탑등 등 35점의 전통등을 설치할 예정.


Prev: 2007 인간과 자연 하나되기
Next: 동양일보 2007. 8.12일 자료..네덜란드 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행사
2008/04/12(13:01) from 211.49.90.29
CrazyWWWBoard 2000

Vote Reply Modify Delete Forward Prev Next Post List